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강호갑)는 지난 7월 21일(금) 롯데호텔서울에서 ‘제3회 중견기업인의 날’을 개최하였다.

금번 행사는 “좋은 일자리 창출, 과감한 혁신, 중견기업이 이끌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이낙연 국무총리를 포함한 정부 인사, 중견기업인, 중견기업 관계자 등 18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는 우리나라 수출과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 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하는 중견기업의 노고를 치하하고, 우수 중견기업인, 임직원 및 육성공로자에 대해 훈․포장 등을 수여하였다.

금번, 중견기업 발전에 공로가 큰 중견기업 대표, 임직원, 관계자에게 훈․포장 등 총 31점의 포상이 수여되었는데,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엄대열 ㈜유라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통해 2000년부터 2016년까지 16년 간 매출을 약 52배 성장시켰으며, 자동차 와이어링 부품업계 세계 6위의 위상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안윤수 ㈜신성이엔지 사장은 우리나라 최초로 반도체 클린룸 장비를 국산화하고, 4차 산업혁명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 용인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는 등 품질 향상과 생산성 혁신을 이끌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산업포장을 수상한 조용택 대한해운㈜ 부사장은 해외 글로벌 기업들과 다수의 장기운송 계약을 체결해 지난 2년간 약 3조 4천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장기 불황의 늪에 빠진 우리나라 해운업의 경쟁력을 크게 끌어올렸다.

한편, 금번 행사에서는 가정용보일러 부문 국내 최고의 중견기업인 린나이코리아 근로자로 구성된 ‘팝스오케스트라’가 직접 축하 공연을 진행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 저작권자 ⓒ ReStart(http://www.restart.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