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는 영산대학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기관을 맡고 있는 세대융합 창업캠퍼스와 중·장년 인재 연계 관련하여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청년과 중·장년이 융합하여 시너지를 높이는 세대융합 창업의 성공률을 높인다는 공동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것이다.

세대융합 창업캠퍼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 및 관리하는 정부사업으로, 기술·경력·네트워크를 보유한 숙련 중·장년과 청년의 아이디어를 매칭하는 세대융합형 (예비)창업팀을 발굴하여 초기창업 全단계를 집중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장년 인재를 매칭하지 못한 창업팀에게는 주관기관에서 충분한 중·장년 인재 Pool을 활용해 중·장년과 청년의 매칭을 돕게 된다. (사)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는 이 단계에서 주관기관의 중·장년 인재 Pool 확보에 협조함으로써 성공적 세대융합 확률을 높이는 데 일조하게 된다.

한편 (사)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는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주관기관과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기회도 함께 갖기로 했다. 우수 세대융합 창업팀을 발굴하여 매년 개최되는 리스타트 컨퍼런스에서 소개함으로써 성공사례를 공유하기로 한 것. 이를 통해 청년과 중·장년의 세대융합 창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성공사례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는 현재 베이비부머 세대를 주요 구성원으로 하는 ‘리스타트’와 협력하고 있다. 리스타트는 2017년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일자리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베이비부머 세대의 일자리 관련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로 직접 문의한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