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타는 이탈리아와 북아프리카 사이에 위치한 유럽의 섬나라다. 또 전 세계에서 암호화폐나 블록체인에 관용적인 섬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실제로 대규모의 블록체인 기업이나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가 몰타에 거점을 설립하고 있다. 앞으로도 몰타에서는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에 관련된 화제가 많이 생길 것이다.

 몰타 정부의 블록체인에 대한 자세 

몰타 정부는 혁신적인 기술로서 블록체인을 인식하고 그 기술을 경제의 중심 부분으로 하고 싶어 한다. 실제로 세금 제도나 국가 지원 등 몰타는 전 세계 어떤 나라보다도 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시작하기에 좋은 나라 중 하나로 보인다.

몰타에서는 기업이 새로운 계획을 만들거나 창업하기가 쉽도록 환경이 정비되어 있고 최근에는 이런한 친블록체인 활동으로 인해 전 세계 최고 수준의 인재들을 유인하고 있다.

얼마전에는 4가지의 블록체인 관련 법안이 몰타 의회의 승인을 받았다. 이것은 몰타의 암호화폐 관련 스타트업을 돕는 것을 그 내용으로 한다. 또 암호화폐 거래소 중에서 가장 큰 2개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Binance와 OKEx는 이미 몰타에서의 사업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몰타에 거래소가 설립되면 암호화폐와 관련해 퀄러티 높은 일자리가 몰타의 주민에게 제공될 것이고 몰타의 경제는 상승하게 될 것이다. 실제로 Binance 등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는 인재 부족이 심각하다. 전 세계에서도 블록체인 특화 국가가 되고자 하는 몰타에서는 향후 기술자의 수요가 높아지게 될 것이다.

몰타 증권거래소의 디지털 자산 자회사인 MSX는 암호화폐의 거래와 리스팅을 위한 2가지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고 앞으로 이러한 발표는 몰타에서는 점차 증가할 것이다.

 ‘블록체인 아일랜드’로서의 향후 고찰 

Binance와 OKEx 외에 전 세계에서 최고 수준의 거래소임을 자랑하는 ZB.com도 몰타에 거래소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동사는 몰타의 중심에 있는 비즈니스센터에 사무소를 개설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거래소만 사업 계획을 발표했을 뿐만 아니라 몰타는 정부로서도 암호화폐 관련 사업에서 세계적인 주도권을 잡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전 세계 최고 수준의 거래소임을 자랑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만 몇 개 모여도 암호화폐 대국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니다.

ZB.com은 처음에는 암호화폐의 거래를 시작하고 최종적으로 유럽의 몰타에 거점을 두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암호화폐와 법정통화의 거래까지 제공하게 될 것이다.

나아가 블록체인 기술의 개발뿐 아니라 비트코인 ATM이나 각각의 암호화폐 거래소의 독자적 앱을 통한 결제 등의 활동도 몰타가 앞서가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몰타에 비해 다른 나라들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업에 대한 엄격한 규제로 시장의 방향성을 잡지 못하고 있고 블록체인 기술을 채용하는 것도 잘 되지 않는다.

향후 몰타는 정부기관에 의한 블록체인 기술의 채용과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등에 주력하여 암호화폐에 있어 국제적인 위치를 전 세계에 어필하는 존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저작권자 ⓒ ReStart(http://www.restarting.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Comments are closed.